대전대산학협력단 중국 진출 '교두보' 마련
대전대산학협력단 중국 진출 '교두보' 마련
  • 송연순 기자
  • 승인 2018.01.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미래인큐베이션 등과 업무협약 체결

대전대 산학협력단(단장 황석연)은 26일 중국 쓰촨성 청두시 고신구에 위치한 징릉혁신창업프라자에서 한중미래인큐베이션(SKFI)과 청두하이테크산업단지 중한혁신창업단지(징룽혁신창업프라자) 및 사천성중의약정보학회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황석연 산학협력단장(가운데)이 MOU 체결 뒤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MOU는 한방바이오 및 ICT분야에 대한 전략적 제휴 지원과 함께 창업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및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한 것으로, 황석연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김용민 창업보육센터장과 창업도약패키지사업단 이가영 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대전대 산학협력단은 이날 업무협약과 동시에 한중미래인큐베이션(SKFI)에 대한 현판식도 함께 진행했다.

황석연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 및 창업기업의 참가로 중국 진출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며 “특히 한중 산학협력을 강화를 통해 향후 글로벌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 및 우수 기술과 기업 발굴, 창업(학생 및 교원창업 등) 등에 대해 한중 기술사업화 협력의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황 단장은 이어 “이번 진출을 계기로 3-7년 미만의 창업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 특화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