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KAIST ‘Business Plan-A-Thon’ 대회 ‘최우수상’
한남대, KAIST ‘Business Plan-A-Thon’ 대회 ‘최우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2.1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현웅(경영학과 3학년), 김나은(디자인학부 3학년)학생 수상해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KAIST 기술창업교육센터에서 주관한 ‘Business Plan-A-Thon’ 경진대회에 참여한 서현웅(경영학과 3학년), 김나은(디자인학부 3학년)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학생들은 한남대 LINC+사업단(단장 성인하) 교과목인 ‘글로벌캡스톤디자인’을 수강해 같이 팀을 꾸려 이번 공모전에 참가했다.

한남대 서현웅 학생(왼쪽), 김나은 학생(가운데)이 KAIST ‘Business Plan-A-Thon’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은 한국뷰티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베트남에 화장품 관련 솔루션 플랫폼에 관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은 지난 5~7일까지 한남대 LINC+사업단의 ‘동계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베트남 프로젝트’에 참가해 베트남 현지 시장조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남대 김나은 학생은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통해 베트남 현지를 방문해 시장조사를 하다보니 더 실감나고 공모전 아이디어 발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남대 LINC+사업단 유근준 교수(지도교수)는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개개인의 장점을 잘 살려 팀웍을 이룬 결과라 전하면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높이고 글로벌 마인드를 고취시켜 본인들이 원하는 베트남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와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