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고도화"
세종시교육청,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고도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2.2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화 과목, 전문 교과, 예체능 실기, 소인수 과목의 선택권 보장

최교진 교육감은 27일 “2017년 2천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브리핑하는 최교진 교육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첫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Ⅰ,‘권역별 거점학교 공동교육과정’을 확대하여, 학교에서 개설하기 힘든 심화 과목, 전문 교과, 예체능 실기, 소인수 과목의 선택권을 보장하게 된다.

중학교 교사와 공모 선발한 교사자격을 소지한 지도교사까지 확대하여 기존 24개 과목에서 50여개 과목으로 운영하고, 심화과목은 실질적인 심화 수업이 가능하도록 운영시간을 늘린다.

둘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 공동교육과정’을 확대하여 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기 힘든 생활과학, 직업교육기초, 상경계열, 자연과학, 공학 등의 진로전공과 관련된 강좌를 운영한다.

셋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Ⅲ을 ‘쌍방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과 ‘진로전공 맞춤형 자율연합 동아리’로 운영하고자 2018학년도 1학기에 화상플랫폼 구축, 스튜디오 3개 설치, 2학기 6개 추가 설치 등을 시스템을 구축하고, 2학기에는 3개 스튜디오에서 3개 강좌 동시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2018년 1학기 공동교육과정 Ⅰ․Ⅱ 수강학생 중 희망을 받아‘진로전공 맞춤형 자율연합 동아리’를 구성하여 공동교육과정의 학습 내용과 자기주도적 진로전공 학습 활동을 융합하여 학업역량을 키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