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재난관리운영 능력 '탁월'
당진시, 재난관리운영 능력 '탁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3.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재난관리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충남 당진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방재업무 전반의 추진 실태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환류해 재난관리 업무의 효율성 증대와 선진 재난관리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실시 중이다.

당진시청사

평가내용은 재난관리 프로세스, 안전관리체계, 재난대응조직 구성, 안전관리분야예산 등 개인․부서․기관 등 5개 역량 분야의 37개 세부지표로 구성돼 있다.

시는 올해 평가에서 재난대비 목표 및 계획수립과 재난관리 구성원 간 상호협력체계, 재난관리 물적․제도적 시스템 구축 등 세부 분야별로 고른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기관장의 관심과 리더십 및 시책추진, 가축질병에 대한 예방대책 수립 및 추진, 민간다중이용시설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운영 및 훈련, 재난유형에 따른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개선, 훈련 실적 등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2년 연속 재난관리평가 우수 평가는 시의 재난안전 관리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며“앞으로도 재난안전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안전한 당진을 더욱 견고히 구축하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