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업선도대학 중 '우수'
한밭대, 창업선도대학 중 '우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3.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지원과 교육프로그램 등 전반서 성과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2017년 창업선도대학 성과평가에서 전국 40개 창업선도대학 가운데 “우수 등급”을 받았다.

국립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창업프로그램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레인보우 창업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이 평가결과는 각 창업선도대학의 2017년도 성과와 2018년 사업계획을 종합해 결정된 것으로 한밭대는 창업지원과 교육 등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인정받았다.

한밭대는 2015년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된 이래 창업지원단(단장 송우용)을 중심으로 창업지원과 교육에 주력해 왔다.

이번 평가결과에 따르면 창업지원 조직과 전략, 대학 내 창업지원 및 투자환경 조성, 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실적 및 성과 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18학년도부터 창업교과목을 교양필수로 지정해 재학생에게 도전적인 기업가정신을 가르치고, 기술기반 창업과 현장에서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나선 것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한밭대는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고자 신규사업을 시행하는 등 새로운 도약을 시작할 계획이다.

송 단장은 “이번 우수등급 선정을 계기로 대학의 엑셀러레이터 역할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