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안전 농산물 생산 소비자 신뢰확보 ‘앞장’
금산군, 안전 농산물 생산 소비자 신뢰확보 ‘앞장’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3.1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P 농업인 안전농산물 생산 다짐대회 및 충남지부 발족

충남 금산군은 지난 16일 금산다락원에서 (사)대한민국GAP연합회 주관으로 치러진 2018년 제1차 GAP 농업인 안전농산물 생산 다짐대회 및 충남지부 발대식을 가졌다.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유통소비정책관, 농촌진흥청 이규성 차장, 한국 농축산연합회 이홍기 회장을 비롯한 인삼・깻잎 재배농가 700여명이 참석했다.

GAP 농업인 안전농산물 생산 다짐대회 및 충남지부 발족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소득향상 및 소비자들의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신선농산물이 생산, 유통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고자 마련됐다.

(사)대한민국GAP연합회에서는 2018년을 GAP 활성화를 위해 새로이 출발하는 해로 정하고 제1차 GAP농업인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다짐 결의문 낭독 및 충남지부 발대식을 가졌다.

농가대상교육은 (사)대한민국GAP연합회 정덕화 회장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황신구 과장, 농촌진흥청 나상수 과장을 초청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및 관련 규정의 이해,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 농업인들이 궁금해 하는 핵심내용 위주의 교육으로 호응을 이끌어 냈다.

GAP 농업인 안전농산물 생산 다짐대회 및 충남지부 발족

신기영 금산부군수는 "이번 행사․ 교육을 통해 안전한 금산농산물을 생산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인삼, 깻잎 재배농가 700여명에게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GAP 기본교육 이수증이 발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