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장애인복지관 3곳 ‘전국서 빛났다’
충남도립장애인복지관 3곳 ‘전국서 빛났다’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3.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A’…이용자 권리 증진 노력 등 인정

충남도가 설치·운영 중인 장애인복지관 3곳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A’등급으로 최상위 성적을 거뒀다.

21일 도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203개 장애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 동안의 성과를 살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충남도청사

평가 항목은 시설·환경, 재정·조직 운영, 인적 자원 관리, 프로그램·서비스, 이용자 권리 및 지역사회 관계 등 6개 영역 47개 지표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도립 장애인복지관 3곳은 이번 평가에서 모두 90점 이상 A등급을 받았다.

이용자가 제기한 고충에 대한 처리 과정과 결과를 신속히 제공해 온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평가에서 이용자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또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쾌적한 환경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시설 이용 장애인을 ‘사용자’로 부른다는 점에서 직원 모두가 장애인을 위해 일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각장애인복지관은 생애주기와 다양한 장애 유형을 고려한 장애 인식 개선 사업 추진, 장애 특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서비스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더욱 노력해야 할 점’으로는 ‘도립복지관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과제가 제시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복지관 종사자와 이용자,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도는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