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ICT융합새일센터, 청각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돕는다
배재대ICT융합새일센터, 청각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돕는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3.2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수어(手語)동영상 제작 위해 MOU 체결

대전배재대ICT융합새일센터(센터장 김정현 배재대 가정교육과 교수)는 22일 배재대에서 도로주행 수어(手語)동영상 제작을 위한 민․관․산․학 사회적가치 실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U 체결 기념사진.배재대 제공

이날 협약에는 대전배재대ICT융합새일센터 김정현 센터장, 배재대학교 대덕밸리캠퍼스 이상수캠퍼스장, 도로교통공단 대전운전면허시험장 정우택시험장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 이상택원장, CAM방송 김문교대표, 마이시스 전향옥대표가 참가하였다.

대전배재대ICT융합새일센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2017년 장애인 운전면허 지원 앱 개발과 더불어 청각·언어장애인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도로주행 코스별 수어동영상을 제작을 통해 장애인 운전지원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2018년 4월에 개강하는 여성가족부 지원 “홍보마케팅 동영상 크리에디터양성과정” 교육생들이 교육을 받으면서 직접 제작한다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한다.

김정현 센터장은 “업무체결로 직업 훈련생에게 살아있는 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식과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과정에 대전배재대ICT융합새일센터의 교육생들이 참여해 희망있는 도전, 새로운 시작이 되길 기대한다”는 바람을 표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