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탤런트 임호 초청 ‘삶은 선물이다’특강 개최
백석문화대, 탤런트 임호 초청 ‘삶은 선물이다’특강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3.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1학기 다빈치아카데미 두 번째 특강 이어져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은 22일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탤런트이자 백석대 문화예술학부 교수인 임호 씨를 강사로 초청해 ‘삶은 선물이다(드라마틱한 인생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2018학년도 1학기 다빈치아카데미 두 번째 특강을 개최했다.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임호 교수 특강

  임호 교수는 1993년 KBS 15기 탤런트로 데뷔해 드라마 ‘대장금’에서 중종, ‘장희빈’에서 숙종, ‘대왕의 길’에서 사도세자 등으로 출연해 ‘왕 전문배우’로 유명하며, 지난 2015년 3월 백석대 문화예술학부 연기예술전공 교수로 임용됐다.

  이날 강단에 선 임호 교수는 연예인으로서, 교육자로서 살고 있는 자신의 삶에 대해 “어느 곳에서 어떤 역할로 살아가더라도 ‘삶’이라는 자체가 선물이고 축복”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 모두의 삶 속에는 즐거움과 행복, 괴로움과 슬픔은 공존한다”며 “아무리 좋은 곳에서 높은 직위를 갖고 있더라도 이러한 경험은 같다. 삶을 살아가며 가능한 한 긍정적 생각을 하며 살아갔으면 한다”고 강고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외식산업학부 2학년 김응선 씨(남ㆍ22)는 “텔레비전에서 보던 연예인들의 삶은 마냥 화려한 줄만 알았는데, 우리들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며 “공감이 가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로 집중할 수 있었다. 특강의 내용대로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재학생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인문학 특강으로, △4월 12일(목) 철학카운슬러 강신주 씨가 ‘빼앗긴 자유를 찾아서 –경쟁논리를 넘어서’, △4월 19일(목) 마술사 오은영 씨가 ‘꿈을 꾸면 마술같이 이루어진다’, △5월 3일(목) ㈜아이리버 상무 임성희 씨가 ‘4차 산업혁명시대와 일자리 준비’, △5월 24일(목) ㈜정찬용교육 대표이사 정찬용 씨가 ‘글로벌시대에서 소통이란’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이어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