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집중홍보
아산시,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집중홍보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3.23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30일까지 신고 ‧ 납부

충남 아산시는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 납부의 달을 맞이해 확정신고와 관련해 신고 ‧ 납부업무를 차질 없이 운영하고자 아산시 홈페이지, 전광판을 활용하는 등 집중 홍보에 나섰다.

신고대상은 12월 말 결산 2017년 귀속 법인소득세 대한 지방소득세로, 내국법인의 경우 각 사업연도 소득 등 국 ․ 내외 소득 모두, 외국법인인 경우 국내원천소득이며, 다음달 30일까지 신고 ‧ 납부해야 한다.

아산시청사

유의사항으로, 둘 이상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안분해 신고해야 하며, 안분대상 법인이 안분하지 않고 하나의 자치단체에만 신고한 경우 나머지 사업장은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되며,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시 신고서 및 첨부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한다.

납세지는 법인의 등기부에 따른 본점이나 주사무소의 소재지(다만, 사업장이 둘 이상인 경우 각각의 사업장의 소재지)이며, 신고 방법은 신고서 및 제출서류를 작성해 지자체 세무부서에 방문․우편신고 또는 위택스에서 전자신고한다.

김동혁 아산시 세정과장은“법인지방소득세는 신고‧납부하는 세목이므로 기한 내에 신고서와 첨부서류를 제출해야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 신고 ‧ 납부 마감일에는 신고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리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