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민원서비스 업그레이드
충남도교육청, 민원서비스 업그레이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3.26 14: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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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정보공동이용 활성화, 민원조정위원회 개최 등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 민원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교육청은 올해 민원처리 계획안을 확정하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기본계획안은 민원서비스 확대를 위한 제도적·행정적 시스템 정비 및 개선과 민원인의 권익 보호에 중점을 뒀다.

먼저 민원인에게 불필요한 서류를 요구하지 않도록 토지대장, 주민등록등본 등 행정정보공동이용을 활성화하며, 민원처리에 신속·정확성과 행정기관의 신뢰와 추진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변호사, 법무사 등이 포함한 민원조정위원회를 연 4회 이상 개최하기로 했다.

민원발생이 예견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사전에 해당부서 및 기관에 공문으로 안내하는 민원예보제를 실시하고, 주관부서를 중심으로 관련부서와 함께 시나리오별 대책안을 마련해 선제적 민원예방과 신속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주인인 국민과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이 받아야 할 교육민원 서비스에서 소외되거나 뒤처지는 일이 없도록 대국민 교육 서비스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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