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 원의 행사비 추가 확보, 4월 28일 개최 예정
충남 홍성군의 명물 천년여행길을 활용한 ‘홍주성 천년여행길 들꽃걷기축제’가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홍주성 천년여행길 들꽃걷기축제는 홍주 이름 사용 천 년을 맞아 홍성역, 전통시장, 홍주의사총, 매봉재, 홍주향교, 대교공원, 홍주성 약 8.3km를 걸으며 찬란한 천 년의 역사를 품에 안고 있는 내포의 큰 고을 홍주를 돌아볼 수 있는 걷기 축제다.
들꽃걷기축제에서는 숲 정화활동, 숲속 전시회, 숲속 프린지 공연, 숲속 요가교실과 각종 만들기 마당, 놀이·참여마당 등의 체험행사가 함께 진행되며 더욱 다채로운 축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홍성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2천만 원의 행사비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되어 이번 축제에 총 3천8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성대하게 개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개막행사와 지역 음악 공연인 프린지 공연, 여하정에서 열리는 축하공연 등을 확대 개최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오는 4월 2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약 3천 명의 참가자를 예상하고 있다. 2018년 홍주 이름 사용 천 년을 기념하기 위한 멋진 걷기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가족, 단체가 함께 하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