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드리는 편지’ 등 16개 작품 최종 수상작 선정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세월호참사 4주기를 맞아 개최한 청소년 안전 콘텐츠 공모전에 접수된 120여 편의 작품 중 16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세종도원초 고건율의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는 항상 안전을 걱정하시는 부모님의 이야기와 부모님의 안전을 걱정하는 학생의 이야기를 UCC에 담았다.
“엄마 아빠도 안전 꼭 지켜주세요. 안전을 지켜야 우리가 행복한 가족이 될 수 있어요.”라는 메시지를 초등학생의 생생한 목소리로 전달해 우리 모두가 안전을 지키고 실천해야한다는 마음을 되새기게 했다.
대상작 이외에도 ▲‘간접 흡연도 학대입니다’라는 카피를 담은 안서빈(참샘초 6)의 포스터 ▲미세먼지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건강을 크게 해친다며 미세먼지 예방법을 유쾌하게 설명한 김은총(한솔고 1)의 UCC ▲4주기를 맞는 세월호 참사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히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슬아(새움중 1)의 웹툰 등 총 16개 작품이 교육감상과 상금 320만 원을 수상하게 됐다.
시상식은 이달 20일 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11일부터 27일까지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수상작 전시회가 개최된다.
수상 작품은 세종시교육청 공식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sje_go_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 작품을 비롯한 참가 작품은 향후 교육청 공식 SNS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