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생기자단 영상뉴스 9편 공개
세종교육청, 학생기자단 영상뉴스 9편 공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생 55명, 3일간 뉴스제작캠프 참여해

세종시교육청 제4기 학생기자단이 제작한 영상뉴스 9편을 공개됐다.

세종시교육청 학생기자단 뉴스제작캠프 영상뉴스 화면

12일 교육청은 지난 3월 31일과 4월 7~8일, 3일간 교육청과 세종예술고등학교에서 뉴스제작캠프를 진행했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업하여 운영된 이번 뉴스제작캠프는 언론과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뉴스 제작 능력 강화와 학생간 자치 활동 활성화를 위한 학생기자단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이다.

이연두(소담고1, 왼쪽)과 김민주(보람고1, 오른쪽)이 뉴스제작캠프에서 뉴스에 쓰일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3일간 진행된 뉴스제작캠프는 현직 방송기자의 뉴스 리터러시 특강을 시작으로 그룹별 뉴스를 기획하고 촬영한 후, 편집과정을 거쳐 방송뉴스를 완성하고 서로 공유하는 뉴스상영회로 마무리됐다. 

뉴스제작캠프에서 그룹별로 편집 실습교육을 하고 있다.

영상뉴스 주제는 ▲헬멧의 중요성과 자전거 안전 ▲학원 말고 다른 공부법 없을까?-스터디 학습법의 가능성 ▲쉽게 읽히는 학습 만화, 교육적으로 얼마나 도움될까 ▲세종시 공공자전거 어울링을 아시나요? ▲가보자! 행복도시세종홍보관 ▲세종시 BRT 도로 무단횡단 실태와 개선방안 ▲세종시교육청 민원에 대한 모든 것 ▲조치원 벚꽃 축제 봄꽃 나들이 현장 ▲세종시 높은 물가, 학생은 어찌해야하나 등이며 뉴스 영상은 세종시교육청 학생기자단 공식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 학생기자단이 3일간의 뉴스제작캠프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지원(글벗중학교 3학년) 학생은 “영상뉴스를 만들면서 처음 경험해보는 카메라 조작이나 편집 프로그램 사용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며 “뉴스제작캠프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 학생기자단 활동 기간 동안 학교와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양하게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