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아동‧청소년도 시정참여 해봐요!
당진시, 아동‧청소년도 시정참여 해봐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모집, 제1대 어린이‧청소년 의회 구성 추진

충남 당진시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첫 걸음으로 제1대 어린이‧청소년 의회 구성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아동친화도시 현판식 후 단체사진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시정참여 기회를 제공해 권리 주체로서 직접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으로, 이는 아동친화도시의 시작을 어린이들의 의견과 생각을 수렴하는 것에서 출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는 제1대 당진시 어린이‧청소년 의회를 만11세 이상 만19세 미만, 초등학교 5학년이상 총 50명 규모로, 1개의 운영위원회와 교육문화‧복지안전‧아동권리 3개 상임위원회로 구성할 계획이다.

위원회 구성은 연령과 지역 등을 반영해 다양한 계층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회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희망에 따라 배정되며 의회 본회의는 참여 학생들의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연 2회 운영된다.

참여자 모집은 이달 30일까지이며,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아동관련 정책과 사업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아동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아동들의 권리증진에도 앞장 설 것”이라며 “아이들의 시점에서 아이들을 위한 정책들이 발굴‧추진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기본정신과 아동의 4대 권리가 실현되는 도시로, 당진시는 지난 3월 27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았으며, 오는 5월 5일 아동친화도시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