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맞춤형 민원 컨설팅 실시
세종시교육청, 맞춤형 민원 컨설팅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20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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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수준 향상으로 시민과 소통 강화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일 청사 내 4층 회의실에서 민원업무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20일 세종시교육청 4층 회의실에서 진행한 연수 장면

이번 컨설팅은 윤주현 국민권익위원회 민원평가담당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전년도 교육청의 민원처리 미흡한 점과 원인을 분석하여 맞춤형 대안을 제시하고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방법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민원의 공정하고 신속한 처리와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반복 민원 및 악성․고질 민원에 대한 응대 요령 등도 제시했다.

특히, 국민신문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민원 담당자의 업무 궁금증에 대해서도 해소되는 시간이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시민과의 소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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