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수요자 중심 교육 실현”
한밭대, “수요자 중심 교육 실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4.24 14: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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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개선방안 공유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24일 2017년 고객만족도 조사에 대한 개선 발전방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국립 한밭대학교가 ‘2017년 고객만족도 상·하위 항목에 대한 개선·발전방안 보고회’를 개최하고 주요보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사례와 개선방안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월에 개최된 ‘2017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분석 및 교육정책 반영 보고회’에 이어 만족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개선 및 예방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교육실현에 기여하도록 했다.

우수사례 발표에서 강진규 교무처장은 “재학생들은 전공과목 교수진의 성실성과 전문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교원채용 단계부터 산업체 근무경력과 실적, 연구역량 등을 반영하는 등 실용적인 전문지식과 융합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가르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온 것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김덕수 도서관장은 “도서관의 시설과 서비스는 졸업생의 만족도 1위, 재학생은 3위로 조사됐다”고 강조하고, “도서관을 정보와 문화, 소통이 이뤄지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구현하는 ‘도서관 문화행사’와 독서와 여행을 결합한 ‘행복 독서여행’ 프로그램이 높은 만족도의 배경이 됐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만족도 하위항목에 대해서는 대외홍보활동과 외국어 능력 및 글로벌마인드 등 ‘보통’ 수준의 만족도를 보인 10개 항목을 중심으로 개선 및 예방계획 발표가 이뤄졌다.

먼저 이진화 기획과장은 “대전 유일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선정 등 한밭대만의 킬러 콘텐츠를 집중 부각하고, 블로그기자단을 확대해 카툰기자단을 신설하는 등 SNS 홍보활동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강희정 국제교류원장은 “학생들이 영국, 미국, 캐나다 등 선진국 소재 대학과의 교류에 관심이 많은 만큼 관련 재원 확보 등 프로그램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는 2017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2017년 12월부터 2018년 1월 사이에 재학생 1,470명, 졸업생 500명, 교수 104명, 직원 및 조교 213명과 한밭대 가족기업 관계자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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