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중등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통합
세종시교육청, 중등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통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성장, 진로 맞는 창의적 혁신 교육과정 운영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018년도부터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을 통합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

교육청은 지난 21일 종촌중학교에서 통합지원워크숍을 열고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 중등 교육과정을 ▲자기주도학습 교육과정 ▲선택능력 신장 교육과정 ▲선택보장 교육과정 ▲자율활동 교육과정으로 단계화하고, 학생들의 성장 발달과 진로에 걸맞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모든 학교가 운영하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이하 교-수-평-기)의 일체화를 목표로 교-수-평-기 통합지원단을 운영한다.

통합지원 워크숍

교-수-평-기 통합지원단은 ▲교육과정연구분과 ▲교육과정지원분과 ▲수업지원분과 ▲평가․기록 지원분과의 4분과로 나누어지며, 그 아래 수업지원단, 고교학점제 연구지원단 등 9개의 현장지원단이 110여 명의 우수하고 열정 있는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꾸려졌다.

현장지원단은 교육현장과의 공감과 소통이 용이한 현장지원단 교사들의 장점을 살려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논의하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에서부터 교-수-평-기 통합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교를 지원함으로써 현장의 노력이 학생에게 온전히 전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