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상담사 배치, 개인 맞춤형 상담 진행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4월부터 11월까지(방학 제외) 매주 화,수요일에 진로 직업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상담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대상으로 하며 교육청 4층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특히 진로상담 분야 전공자이며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박사학위 소지자인 전문 상담사가 주 2회 진로체험지원센터에 상주하여 내담자의 학교에서 진행한 진로적성검사 결과지를 토대로 더 전문적이고 확장된 진로·직업 상담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개인상담 ▲학생 집단상담 ▲부모상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토요진로상담(연 3회)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학생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은 그동안 학교에서 진행하던 진로적성 검사와 상담과는 차별화해 자기탐색과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 세계에 대해 충분한 이해와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초점으로 하여 진행되고 있다.
특히, 자녀들의 진학 또는 진로에 대해 궁금해 하는 학부모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부모상담 코너와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맞벌이 부모를 위한 토요진로상담프로그램을 함께 개설했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해당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본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교육청 진로체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