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영상 민원 상담서비스 실시
충남도교육청, 영상 민원 상담서비스 실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5.16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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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금산, 서천서 시범적 운영 후 확대 설치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먼 거리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영상 민원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충남교육청 민원실 업무담당자와 서천교육지원청 민원담당자가 '영상 민원 상담서비스' 테스트 하는 장면

‘영상 민원 상담서비스’는 민원인이 충남도교육청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 도내 거주지 인근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도교육청 상담서비스 신청 후 영상으로 쌍방향 소통을 통해 민원을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충남도교육청은 우선 12월까지 금산과 서천지역에 시범적으로 ‘영상 민원 상담서비스’를 실시하여 문제점 등을 분석하고 보완하여 점차 도내 모든 교육지원청에 확대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이 서비스는 충남도교육청 민원실 방문 대신 영상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하기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영상을 통해 서로 얼굴을 보며 소통하기에 전화통화 보다는 정확한 민원 요구사항 파악과 폭언 등의 감정 조절에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누구나 편리하게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실 환경과 시비스를 개선하여 교육가족이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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