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한국언어문화학과, "특별한 스승의 날"
상명대 한국언어문화학과, "특별한 스승의 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16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김동욱 교수 퇴임 기념 장학기금 전달식 열어

“선생님! 감사했어요.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 제 가슴 속에 그리고 제 책장 한켠에 잘 간직하고 있어요. 졸업 후에도 잊지 않고 늘 깊은 응원을 전해 주셨던 선생님. 연구실 문을 똑똑 두드리면 선생님만의 그 편안한 미소로 반겨주시던 시간들이 아직도 마음속에서 진한 향내를 품고 있어요. 자주 찾아뵈었어야 하는데 이제와 떠나시는 길에 미처 못 드린 인사를 내려 놓습니다.”

상명대학교 한국언어문화학과 동창회에서는 스승의 날인 지난 15일 오후 5시 한누리관 1002호에서 ‘김동욱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자들에게 마지막 인사말 중인 김동욱 교수

한국언어문화학과 동창회는 지난 4월 6일부터 30일까지 김동욱교수에게 받은 은혜와 제자 사랑, 학교에 대한 다양한 추억을 공유하는 ‘동행’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행’ 캠페인은 학과 리더로서의 삶을 바쳐 오신 김동욱 교수의 퇴임을 기념하며 이를 기리기 위해 제자들의 마음을 모은 행사이다.

캠페인을 통해 선생님의 값진 교훈을 나누고 늘 넘치게 주셨던 사랑을 기억하며, 선생님의 사랑과 은혜에는 미치지는 못하지만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그동안 제자들을 사랑한 선생님의 마음을 이어받아 후배들의 학과 활동과 꿈을 응원한다는 의미로 장학 기금을 조성했다.

그 결과 총 2000만 원의 장학 기금을 마련하여 ‘김동욱 장학금’으로 명명하고, 학교에 전달하였다. 이 장학금은 재학생들의 장학금, 학과 및 소모임 활동, 멘토링 활동, 봉사 활동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