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간호학과, 제5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공주대 간호학과, 제5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5.1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재학중인 예비간호사 65명 대상 실시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는17일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김희수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한 간호보건대학 학장, 교수, 내외빈, 교직원,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2017학년도 나이팅게일선서식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는 간호학과(학과장 김희경) 3학년 재학중인 예비간호사 65명을 대상으로 개회식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나이팅게일 Nursing Pin 수여 선언, 영나이팅게일 입장, Nursing pin 수여, 나이팅게일 선서,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선서식에서 간호학과 조희정 외 64명의 학생들이 촛불 점화를 시작으로 나이팅게일의 정신과 사명을 다짐하는 나이팅게일 선서를 한다.

예비간호사 학생들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이념을 이어받아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우리나라 국민의 건강과 간호를 위해 책임과 사명을 다할 것을 맹세한다.

공주대학교 간호학과는 높은 입학지원률, 간호사 국가시험에 높은 합격률, 서울지역 등의 우수 기관에 99% 높은 취업률을 보여 중부권은 물론 전국적으로 간호학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과 최첨단 실습장비 구축 등 교육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전문적 자질을 갖춘 역량 있는 간호인력 양성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