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ㆍ교육/스포츠
백석문화대 항공서비스 체험전 개최승객 탑승 환영인사, 신문 서비스, 승객 좌석안내 등 진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16 17:14
  • 댓글 0

백석문화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16~17일 교내 자유관 6층 실습실에서 ‘항공서비스 체험전’을 개최했다.

항공서비스전공 재학생들이 항공사 유니폼 패션쇼 피날레를 진행하고 있다.

대학의 축제와 함께 마련된 항공서비스 체험전은 기존 오락 위주의 대학 축제 프로그램을 벗어나 NCS를 기반으로 한 수업 내용을 수행해보며 학생들에게 전공직무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부분에 중점을 뒀다.

체험전은 △승객 탑승 환영인사 △신문 서비스 △승객 좌석안내 △기내 안전수칙 안내 △이륙 방송 △국내외 8개 항공사 유니폼 패션쇼 △기내 음료 서비스 △기내 이벤트 △착륙 안내 △도착방송 및 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심지연 교수는 “재학생들은 고객 앞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직무에 대한 동기부여, 목적의식을 배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1학년 이혜림 씨(20ㆍ여)는 “전공 수업시간에 배운 서비스 내용을 실제 고객들 앞에서 수행하니 조금은 떨렸지만, 앞으로 좀더 멋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백석문화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참여 대상을 확대해 지역사회 학생 및 주민들과 함께하는 항공서비스 체험전을 계획하고 있다.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