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학생들, "울릉도.독도 지켜요!"
대전 중학생들, "울릉도.독도 지켜요!"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5.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박3일간 탐방 체험 활동 실시.. 독도 플래시몹 펼치기도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중학생 92명을 대상으로 ’울릉도·독도 탐방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독도 플래시몹

이 프로그램은 국토애 및 나라사랑의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탐방단을 더 크게 확대해 이해용 단장(중등교육과장)을 중심으로 학생 92명과 인솔자 20명으로 탐방단을 꾸리고, 실무진의 사전 답사 등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울였다.

출발을 앞두고 독도 주변 기상 상황 악화로 독도에 입항하지 못해 ’독도 플래시몹‘ 행사를 둘째 날 오전 울릉도 거북바위 앞에서 실시해 주변 관광객의 환호를 받았다.

이번 탐방에서 울릉도 서면을 중심으로 해안지역 현무암의 다양한 암석과 자연 생태를 체험하고, 울릉도에서 가장 넓은 평지인 나리분지에 도착해 ’너와로 지어진 투막집‘을 보면서 많은 강설이 내리는 울릉도 기후의 특성을 반영한 선조들의 슬기로움을 느꼈다.

또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임장근 기지 대장의 특강을 경청하면서 독도 주변해역이 청정수역으로써 어자원의 보고임을 앎과 동시에 다양한 측면에서 독도가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 우리 땅임을 깨달았다.

대전하기중학교 최민경 학생은 “울릉도, 독도에 우리 친구들도 많이 와서 보고 느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평화 통일이 되어 북한 학생들도 울릉도·독도에 와서 보고 우리 땅을 함께 지켜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탐방 활동 과정에서 보여준 학생들의 의연한 눈빛과 기개를 보며, 미래시대 주역인 학생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울릉도·독도 탐방 체험활동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