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미취업 청년대상 ‘우수기업탐방’
천안시, 미취업 청년대상 ‘우수기업탐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과 기업 연결해 쌍방향 소통 기회 제공

충남 천안시는 18일 미취업 청년과 대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천안시 우수 중소기업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취업 준비 중인 청년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기업 2곳을 방문해 산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는 ‘우수기업탐방’ 진행

시와 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과 대학생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 ㈜다산과 의약품 제조업체 ㈜퍼슨 등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체 현장 방문과 취업상담, 특강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 현장 방문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한 취업준비에 대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받는 시간을 가졌다.

천안시가 18일 취업 준비 중인 청년과 대학생들을 산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는 ‘우수기업탐방’ 진행

참석한 김 모(26)군은 “지역에서 취업하기 위한 정보가 한정돼 있어 막막했는데 직접 기업을 눈으로 보게 돼 큰 도움이 됐다”며 “중·강소기업탐방에 대한 프로그램 등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천안시 기업탐방행사는 오는 24일과 25일에도 이어질 예정이다.

권희성 일자리창출과장은 “탐방행사가 미취업 청년들에게는 우수한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도 기업 이미를 향상하는 기회를 줘 일자리 미스매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청년들의 취업 확대를 위한 노력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