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충남FFK 전진대회 성료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충남FFK 전진대회 성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5.1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기초능력과 글로벌 경쟁력 한층 강화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16일부터 2일간 천안제일고등학교에서 충남FFK(영농학생)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 주제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농업'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변화에서 자칫 간과하기 쉬운 자연과 사람이 함께 함에 인류의 미래가 지속될 수 있다는 사실을 되새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년 개최되는 충남 FFK(영농학생)전진대회는 충남지역 농업계 특성화고 8개 학교에서 280여명의 학생들이 모여 전공이론, 실무능력, 과제이수발표, FFK골든벨 분야 등 다양한 종목의 경진분야가 있다.

올해는 공통과목에 직업기초능력 분야 문제가 새로이 도입되어 전공 이론과 실무능력 중심 경연에 직업기초능력분야를 보완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새로 도입된 글로벌 리더십 경진분야는 ‘4차산업혁명시대와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발표자가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말하고 질의 응답하는 대회로 외국어소통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분야가 신설됐다.

산업사회와 미래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에 맞게 대회 내용을 보완함으로써 직업기초능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신익현 부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여러분의 선배가 처음을 시작하였고 47년 동안 끈기 있게 지켜왔다. 그러니 영농학생회 여러분들은 여러분 앞을 걸어간 모든 선배님들을 믿고, 옆에서 응원하고 지지하는 우리들을 믿고 자신이 해내고자 하는 바를 힘 있게 해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