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 ‘각광’
부여군,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 ‘각광’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5.1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83회 걸쳐 총2537명 참여...올해 9월 28일까지 매일 운영

충남 부여군은 오는 9월 28일까지 매일 새벽(월~금) 부소산 후문 문화재사업소 옆 마당에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를 운영한다.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 장면

지난해 83회 걸쳐 총2537명이 참여해 평균 30여명이 건강체조로 새벽을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지난 14일부터 부여군 체육회 전문강사의 체조 전·후 준비운동, 건강체조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건강체조 운영 기간 중 건강행태실(보건소 2층), 운동처방실(3층)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 건강 측정과 체성분 측정을 통해 개인별 운동 및 영양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측정 결과 고혈압·당뇨환자, 흡연자, 비만자 등 관리가 필요한 경우 타 건강 프로그램과 연계해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관리·공유하고,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미리 차단할 계획이다.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 장면

부여군보건소에서는 새벽체조 뿐 아니라 만성질환 및 대사증후군 예방·관리를 돕기 위한 여성 체감교실, 한방사상체질, 한방으로 뇌건강 OK, 중년여성 가꾸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장환 보건소장은 “아침을 활기차게 열 수 있는 새벽체조에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보다 쉽고 재미있는 체조동작을 개발하겠다”라며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인생을 위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활기차고 신바람 나는 프로그램 개발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