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관광지 주변 음식점 1:1 맞춤형 친절교육
부여군, 관광지 주변 음식점 1:1 맞춤형 친절교육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5.1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음식점당 4회 걸쳐 사전진단, 친절교육, 사후평가 등 실시

충남 부여군은 다가오는 서동연꽃축제를 대비해 부여를 찾은 관광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궁남지 서동공원 및 구드래 주변 일반음식점 30개소를 대상으로 ‘행동기반 친절교육’에 나섰다.

1대1 맞춤형 친절교육 장면

종사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친절 체질화를 위해 군은 지난 17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10일~14일 간격으로 해당업소를 방문해 한 음식점당 4회에 걸쳐 사전진단, 친절교육, 사후평가 등 1:1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대1 맞춤형 친절교육 장면

교육을 맡은 친절청결교육협회 친절관리자는 먼저 음식점의 상황을 진단한 후 칭찬․격려 등 긍정적 코칭을 통해 친절 마인드를 심어주고, 업주와 종사원 스스로가 상호 관찰과 코칭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했다.

군은 교육을 이수한 음식점에는 모범음식점 지정 시 가산점 부여, 위생등급제 컨설팅, 개선 피드백 제공 등 다양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특히 민간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친절도를 평가해 우수업소는 음식점에서 필요로 하는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인센티브도 함께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음식점 서비스의 체계적인 변화를 위해 행동기반 친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종업원간 격려, 소통 문화를 조성해 자연스럽게 친절 서비스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