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ㆍ교육/스포츠
한남대-합동대, 학점인정 및 학비감면 협약합동대 입교생(수료생)이 한남대 국방전략대학원 진학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5.18 14:26
  • 댓글 0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와 합동군사대학교(총장 조한규)는 18일 올해 2학기부터 합동대의 학생장교들과 교관 및 교수가 한남대 국방전략대학원에 진학할 경우 최대 6학점을 인정해주고 등록금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

한남대 이덕훈 총장(왼쪽)과 합동군사대학교 조한규 총장(오른쪽)이 18일 학점인정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합동대의 학생장교(수료생 포함) 등은 학점 인정에 따라 한남대 국방전략대학원에서 1개 학기 수료와 같은 효과로 석사 학위 취득에서 혜택을 보게 됐다.

양교는 또한 상호 교류증진 및 학술·연구활동 활성화를 위해 안보국방정책학 관련 교수 교류 및 공동연구, 양교의 학술세미나 초청 및 참석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한남대 관계자는 “합동대에서 실시하는 최고 수준의 군사 전략과 전술, 전력 등의 전문 교육에 대한 가치를 인정해 학점 인정 협약을 체결했다”며 “많은 장교들이 한남대 국방전략대학원에 진학해 더욱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희상 대령은 “합동대에서 민간대학 학점인정제를 오랫동안 준비하여 오늘 첫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합동대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며 학점인정제 협약체결의 의의를 강조했다.

김윤아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