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사회문화의식 함양 및 지역발전 주체로서 여성의 능력 강화코자
충남 아산시 여성회관(관장 권순미)은 다음달 21부터 7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제1기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여성회관 3층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에서 개최한다.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여성의 사회문화의식 함양 및 지역발전 주체로서의 여성의 능력을 강화하고자 총 3기에 걸쳐 12회 운영된다.
제1기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 1강 체질별 내 몸에 맞는 건강관리(김달래 한의사) ▲ 2강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인재를 만든다(변영신 교수) ▲3강 얼굴의 비밀과 처세의 기술(황세란 강사) ▲ 4강 쉽고 재미있는 재테크(양보석 대표) ▲ 5강 건강하게 잘 사는 법(김오곤 한의사) 등 총 5회 인문교양, 교육, 건강, 경제분야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2기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9월에 3회, 제3기 아카데미는 10월에 3회 실시되며 제1기부터 제3기까지 8강 이상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여성리더 아카데미 교육이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단계별 운영을 위한 내실 있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아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 여성회관 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