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업동기향상 워크숍 개최
한밭대, 학업동기향상 워크숍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6.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I학습유형검사 실시로 재학생들에게 즉각적인 학습방법 진단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2일 에 대학 내 경상학관에서 ‘학업동기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학업동기향상 워크숍 개최

이 워크숍은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윤석)가 재학생들이 학업 도중에 겪는 심리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아주어 학업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참가한 50명의 학생들은 ‘학업 동기 모델링 : 선배특강’을 통해 선배로부터 직접 학업동기 향상 비법을 배웠으며, ‘U&I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개개인의 행동유형을 진단한 뒤 각 유형별 활동을 통해 성향을 이해하고 학습방법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유형별 학습법을 공유하고, ‘내 안에 잠든 주체를 깨워라’를 주제로 학업동기 향상 실천 방법에 대한 학습이 이루어졌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신민규 학생(기계공학과 2학년)은 “공부하는 양에 비해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서 고민이 많았다”며 “학습유형 검사를 통해 나의 행동유형을 알 게 돼 앞으로 학습계획을 짜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음 학기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개설된다면 후배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학업동기향상 워크숍 개최

한밭대 최윤석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우리 학생들이 학업에 앞서 자신을 이해하고 학업 부담감을 해소하며, 학업동기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주안점을 뒀다. 앞으로도 교수학습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다양하고 학생들에게 유용한 학습법 세미나 및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