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활동 침해 대응 역량 UP
세종시교육청, 교육활동 침해 대응 역량 UP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6.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5dlf 중등 교권보호위원회위원장 역량강화 연수 실시

세종시교육청이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전라남도 여수 일원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교권보호책임관(교감)과 교권보호 업무담당 교사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등 교권보호위원회위원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14일 진행한 연수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처음 기획한 중등 교권보호위원회위원장 역량강화 연수는 교육활동 침해 사안에 대한 현장 교원들의 문제를 직접 다루는 단위학교 교권보호위원회위원장의 문제해결능력을 고취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연수는 올해 전문 상담사 등 인력을 보충하여 운영하고 있는 교원치유지원센터 소개에 이어 광주광역시교육청 이나영 변호사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활동 침해 사례 ▲법령 이해 및 대응 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중·고등학교 별로 나누어 모의사례에 대해 분임 토의를 진행하여 다양한 해석과 논의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에 대해 전문 변호사와 전문상담사의 피드백을 받아 단위학교의 교권보호위원장으로서의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켰다.

오기열 교원인사과장은 “교육활동 침해 사안이 증가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교권보호위원회위원장 역할의 중요함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각종 사안에 대해 위원장의 대응역량이 고취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