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료’
충남교육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6.1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경진 및 e스포츠 2개영역 16종목 163명 참가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6일 특수학교(급) 학생을 163명을 대상으로 열린 ‘2018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충남교육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행사 모습

이번 대회는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장애학생의 정보 활용 능력을 신장하고 건전한 여가생활 함양을 위해 개최된 것으로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 2영역 16개 종목에 163명이 참가해 그동안 쌓은 정보 역량을 펼쳤다.

정보경진대회는 장애영역별(발달장애, 지체장애)로 아래한글, 한글파워포인트, 한글엑셀 등 10개 종목에 65명이 참가했고, e스포츠대회는 스타크래프트, 마구마구, 모두의 마블, 키넥트 스포츠 육상, 키넥트스포츠라이벌볼링 등 6개 종목에 98명이 참가했다.

e스포츠경기 중‘스타크래프트’와 ‘마구마구’,‘모두의 마블’은 일반학생과 장애학생이 함께 팀을 이뤄 진행됐고‘키넥트스포츠라이벌볼링’,‘모두의 마블(지체장애)’은 교사와 학생,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가해 e스포츠로 하나 되는 화합의 축제의 장이 됐다.

대회에 선발된 각 종목의 대표는 오는 9월 4일부터 2일간 열리는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충남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충남교육청 김장용 유아특수복지과장은 “장애학생의 정보 신장능력을 위해 경쟁보다는 협력으로 최선을 다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장애학생의 사회 통합과 자립생활의 기반이 될 정보화 활용 능력 신장을 위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