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짠맛은 줄이GO! 건강은 올리GO!
논산시, 짠맛은 줄이GO! 건강은 올리GO!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6.21 13: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보건소, ‘짠맛예민도알기’ 사업 '호응'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운영하는 ‘짠맛예민도알기’사업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짠맛예민도알기’ 사업은 5가지 종류의 시료로 사전·사후 짠맛 예민도 테스트를 통해 저염 선호여부를 파악, 나트륨 섭취량 감소를 유도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짠맛예민도 알기사업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는 3,870mg으로 세계보건기구 권장량 2,000mg의 1.9배 이상 수준으로 나타났다.

지난 5일 광석 천동2리를 시작으로 29일까지 11개소 경로당과 노인대학 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나트륨 과잉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해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짠맛예민도 알기사업

또, 나트륨 저감화 교육과 개별 영양상담도 함께 병행해 나트륨 줄이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발적 참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나트륨 과다섭취는 만병의 근원”이라며, “지속적으로 나트륨 줄이기에 앞장서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통한 주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감사사랑 2018-06-21 16:48:26
천대윤 박사님이 저작하신 『활기혈단』책들을 읽고 실천하시기를 바랍니다. 몸과 마음의 각종 질병 예방과 치유, 건강하고 행복한 삶 증진, 건강행복양생학 건강백세 기혈태극운동을 위해선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 십자아이아몬드와 십이단전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