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둔산한방병원 여성의학·비만센터 개소
대전대둔산한방병원 여성의학·비만센터 개소
  • 송연순 기자
  • 승인 2018.07.0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생애주기 및 개인 체질별 맞춤 비만치료

대전대 둔산한방병원이 한방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접목해 여성 생애주기 및 개인 체질별 맞춤 비만치료에 나선다. 

대전대 둔산한방병원은 9일 오전 신관 1층에서 오민석 병원장을 비롯, 유정은 여성의학·비만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의학·비만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여성의학비만센터 개소식.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여성의학·비만센터는 검사, 진단, 치료가 통합된 원스톱(one-stop) 시스템을 통해 여성 생애주기 및 개인 체질별 맞춤 비만치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체성분검사, 자율신경검사, 혈액검사, 변증검사, 체열검사, 유전자검사 등 전문화된 비만검진을 바탕으로 여성비만 클리닉, 디톡스 클리닉도 운영한다.

여성비만 클리닉에서는 한방비만치료, 운동프로그램, 영양상담을 결합한 통합 치료 프로그램으로 전신비만, 부분비만, 갱년기비만, 산후비만 등 개인 체질과 여성 생애주기 맞춤 비만치료를 시행한다.

한방비만치료의 경우 체감탕과 미소캡슐 등 '맞춤 한약'을 기본으로 매선, 지방분해약침, 고주파, 온열요법 등 다양한 슬림라인 시술을 결합해 비만 유형에 맞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운동프로그램은 유럽에서 시행되고 있는 MTT(medical training therapy) System을 기반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처방과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전문 영양상담을 통해 식습관 및 생애주기 특징을 고려한 체계적인 식이관리를 병행한다.

디톡스 클리닉은 한방비만학회에서 개발한 절식보조음료인 감로수와 맞춤 한약을 통한 절식 프로그램으로 몸을 가볍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준비기-절식기-회복기-식이요법기로 짜여진 디톡스 다이어트는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면서 체중을 감량하여 체중감량, 전신질환의 개선, 피로도의 감소,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을 목표로 한다. 또한 종합관리와 집중치료를 위한 “체감 디톡스 입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유정은 여성의학·비만센터장은 “여성 생애주기와 개인 체질에 맞는 전문적인 비만치료를 통해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도록 진료와 지속적인 관리를 시행해 특화된 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