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행진콘서트서 직업계고 알려
세종시교육청, 행진콘서트서 직업계고 알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1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정보 제공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행복한 진로를 위한 직업교육 토크콘서트(이하 행진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 「행복한 진로를 위한 직업교육 토크콘서트」 장면

이번 행진콘서트는 직업계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 중 취업과 진학에 성공한 사례를 통해 고등학교를 진학할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정보를 주고자 마련됐으며 관내 중학생과 교사 등 3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사전 행사로 세종하이텍고와 세종여자고에서 준비한 직업체험 활동과 입학상담이 진행됐으며, 
본 행사는 ▲직업계고 학생 동아리 오프닝 공연 ▲세종시 직업교육 소개 ▲멘토들의 취업 및 진학 성공이야기 ▲축하공연(아이돌 그룹 D.I.P, 남성듀오 Hoons) 등 약 2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입학상담을 받는 학생들

특히, 행사에 참가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토크시간에 직업계고를 졸업하고 은행, 공무원, 동일계열 대학에 진학한 선배들로부터 진로 탐색 및 선택에 대한 경험과 준비과정들을 상세히 듣고, 
질문과 멘토의 답변을 통해 본인들의 진로를 설정하는데 큰 도움을 얻었다.

이승복 부교육감은 “이번 행진콘서트가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의식을 길러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