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일본 닷코마치, 서산시 방문
자매도시 일본 닷코마치, 서산시 방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6쪽마늘축제 개최 맞아 다양한 분야의 산업에 발전적인 교류 도모

충남 서산시의 자매도시인 일본 아오모리현(靑森縣) 닷코마치(田子町) 방문단이 서산6쪽마늘축제 개최를 맞아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서산시를 방문했다.

닷코마치 방문단 서산6쪽마늘 축제장 방문

이번 닷코마치 방문단은 방문단장인 우토 야스오 교육장을 비롯해 의원, 공무원, 통역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이 기간 동안 닷코마치 방문단은 충남 서부지역 첫 특급호텔로 지난 5월 문을 연 ‘베니키아 호텔 서산’ 에 여장을 풀며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다.

이들은 ▲농업기술센터 ▲식물조직배양실 ▲농기계임대사업소 ▲유용미생물배양장 등 시의 주요 농·축산시설을 견학하면서 양 도시의 농축산업 현황과 관련 기술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와 함께 동부전통시장을 탐방하며 지역의 특산물을 구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산6쪽마늘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길놀이 농악, 어린이 사물놀이, 개막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공연의 흥겨움을 몸소 체험하기도 했다.

우토 야스오 교육장은 “마늘을 주제로 한 이색적인 축제인 서산6쪽마늘축제는 일본에서도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다” 며 “앞으로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산업에서 양 도시가 발전적인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우호관계를 더욱 다지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일본의 대표적인 마늘산지인 닷코마치와 1990년부터 28년간 이해와 우정을 쌓아왔으며, 이를 토대로 2012년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