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보건소, 모유수유 교육 ‘큰 호응’
대전 동구 보건소, 모유수유 교육 ‘큰 호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7.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2회 수요일 분만 후 모유수유교육… 직장 임산부 위한 토요일 교육 실시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아기와 엄마의 건강증진을 위한 모유수유교육이 시간적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직장맘 등 임산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월 2회 수요일 분만 후 모유수유교육… 직장 임산부 위한 토요일 교육도 진행

구는 모유수유의 장점을 교육함으로써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1:1 개별 지도로 수유 시 장애요인을 제거해 모유 수유율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임산부 모유수유 상담 ▲라마즈 호흡법 ▲모유수유 자세 교정 ▲수유 관련 정보 제공 ▲ 태아마사지 ▲울혈로 인한 마사지법 안내 ▲모유수유의 어려움 극복 및 대처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일정은 매월 실시되는 모유수유교육과 더불어 분만 후 모유수유교육이 월 2회 수요일 오전 10시에 있으며 직장인 임산부를 위한 모유수유교육은  이달 21일(토)에 이어 10월과 12월에도 실시된다.

월 2회 수요일 분만 후 모유수유교육… 직장 임산부 위한 토요일 교육도 진행

교육 참가를 원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동구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모유수유 교육을 통해 임산부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과 어린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인구정책 추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