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안전연수 실시
세종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안전연수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등 실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세종교육연구원 다목적실에서 초등돌봄전담사 125명을 대상으로 안전연수를 실시했다.

초등돌봄전담사가 심폐소생술 등 실습을 하고 있다.

최근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방학중에도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수가 확대되고 이로 인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초등돌봄교실에서의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안전연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학생 안전사고에 대해 초등돌봄전담사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고자 추진됐다. 

돌봄전담사들은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돌봄전담사가 즉각적이고 실질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등 응급상황에 따른 대처요령 등에 대해 실습했다.

또한, 돌봄교실 운영 중 화재나 지진 등 재난 발생에 따른 대피 요령에 대해 중앙소방학교 전문강사의 강의도 진행됐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응급상황과 재난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초등돌봄전담사의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안심하고 돌봄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