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 밀착 지원 나서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 밀착 지원 나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 현장지원단 43명 위촉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7일 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43명의 특수교육 현장지원단 위원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특수교육 현장지원단은 세종시교육청이 기존에 운영해오던 장애학생 인권지원단과 올해 새롭게 창단한 행동중재지원단, 통합교육지원단을 총괄하는 조직이며, 지원단은 각 분야별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현장에서 직접 지원하게 된다. 

특수교육 현장지원단은 특수교육대상학생 개개인이 유·초·중·고등학교 통합교육 현장과 특수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교사만이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협의하여 지원하는 교육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특수교육 현장지원단의 출범으로 특수교육 현장을 지원하는 전문가 그룹과 단위학교의 특수교사, 통합학급 담임교사, 관리자, 학부모 등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 개개인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장애를 이유로 교육받을 기회를 포기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며, “교육감으로 취임하면서 제일 먼저 ‘단 한 명의 아이들도 포기할 수 없다’라는 다짐을 했다. 장애 여부를 떠나 모든 학생이 행복하고 즐겁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