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음악영재 장학생 23일부터 모집
충남대 음악영재 장학생 23일부터 모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7.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5~중3학생 40명 선발

충남대학교가 지역의 음악영재들의 꿈을 지원한다.

충남대 예술대학 음악과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전과 세종, 충남·북 지역의 음악영재들을 무료로 교육하는 ‘제2회 음악영재 장학생 선발사업’을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대전, 세종, 충남, 충북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다. 지난해 중학생만 선발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초등학생(성악전공)도 선발한다.

선발 인원은 성악 20명(초5~중3), 피아노 20명(중1~중3) 등 40명이며, 저소득층 특별전형으로 전체 정원의 10% 이내에서 우선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원서접수는 오는 23일부터 3일까지 충남대 음악과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방문 또는 우편,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을 위해 8월 11일에 실시되는 전공실기와 심층면접 전형에서는 피아노와 성악 전공별 자유곡 1곡을 심사한다. 8월 17일에 합격자를 발표하고, 9월 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4개월 동안 매주 토요일 수업이 진행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충남대 음악과의 저명한 음악 전공 교수진으로부터 수준에 맞는 이론과 실기 등 전문 교육을 받는다. 충남대 음악영재 장학 사업은 지난해 처음 진행됐으며, 1기생 약 40명을 배출했다.

충남대 음악과 관계자는 “저소득층 및 지역의 음악영재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음악교육을 통해 꿈을 키워주고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충남대 예술대학 음악과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