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순항’
대전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순항’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7.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대전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이 순항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8일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과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중앙 좌측)과 대전광역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중앙 우측) 등 협약식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대전교육청은 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 진로·직업교육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자문 등의 역할을 분담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구축,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부모 및 교직원 연수 등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현재 서울, 인천, 대구, 광주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초 대전시도 설립 지역으로 선정됐다. 

조종란 이사장은 “대전교육청과 함께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을 통해 발달장애학생의 취업과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발달장애학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직업교육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장애학생이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확대하여 장애학생이 직업을 갖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