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미세먼지 근본 대책 마련하라"
"대전교육청, 미세먼지 근본 대책 마련하라"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7.1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교육비 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안 조건부 가결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정기현)는 19일 대전시 교육비 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안에서 공기청정기 6개월 임대료 24억 원에 대해 조건부 원안가결했다.

교육위는 공기청정기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정기현(유성3·더불어민주) 위원장은 “교육청 계획대로 금년 하반기부터 교실 공기청정기 임대 계약을 체결하면 앞으로 3년간 약 120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공기청정기만으로는 교실 공기질 개선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한 다양하고, 심도 깊은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성원 (대덕3, 더불어민주) 의원은 "교실 내 공기정화장치 설치 확대에 대한 학부모 등의 요구는 높지만 실제 공기정화 장치의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기대만큼 크지 않다는 학계의 의견이 있다"며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와 같은 학교급 별 단계적 실시로 효과성 검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전교조 대전지부는 이날 논평을 통해 "공기청정기 설치를 통해 미세먼지를 줄일 수는 있지만, 환기가 안 될 경우 교실 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기준치의 2배 이상 초과하는 등 역효과가 우려되기도 한다"며 "모든 유초중고 전면 설치를 급하게 밀어붙일 일은 아니다"고 지적했다.

교육위에서 가결된 예산안은 오는 20일 예결특위 심사, 25일 본회의 통과를 남겨놓고 있다.

대전교육청은 올해 13개 초등학교 교실에 공기청정기를 시범 설치했다. 총 120억 원을 들여 3년 임대계약으로 전체 학교에 8100여대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