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구민의 마음까지 헤아려라!
박정현 대덕구청장, 구민의 마음까지 헤아려라!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7.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주민을 섬기는 공직자’ 당부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23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3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에 참석한 박정현 구청장

민선7기 들어 처음 실시된 이번 직장교육은 ‘구민의 감성까지 헤아리는 변화 된 공직마인드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초빙강사로 나선 WYP교육컨설팅 박원영 강사는 ‘감성을 사로잡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민원인과의 소통을 위한 심리 이해, 감정을 헤아리는 민원 응대법 등의 내용을 실제 근무 중 자주 접하게 되는 상황을 재현하며 재밌고 알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23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 실시 모습

직원들과 함께 90분간의 강의를 경청한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친절은 공직자의 기본소양으로 행정서비스는 주민에 대한 이해와 감성적 배려가 전제되어야 할 것“이라며 “일에 대한 책임은 구청장이 함께 지겠으니 구민을 위한 일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구민을 섬기는 공직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23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 실시 모습

또한 “여기 계신 공직자 분들과 제가 대덕의 새로운 전기를 만드는 역사의 주인공이 되자”며 민선7기 포부를 피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