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재학생 직무체험 '큰 호응'
한밭대 재학생 직무체험 '큰 호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7.2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과 관련 있는 직무체험으로 도움 많이 받아"

국립 한밭대학교는 대전시가 지원하는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재학생 직무체험’을 실시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정밀부품 가공전문기업인 ‘한국메카’에서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사업 직무체험’을 실시하고 있는 한밭대 학생이 26일 기계설계를 위해 가공기계를 살펴보고 있다.

이 사업은 대전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생이 재학 중 산업체 현장경험을 쌓고 진로탐색 및 조기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운영기간은 6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대전시가 학생들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현재 한밭대에서는 이 사업을 통해 30명의 학생들이 직무체험에 참여하고 있으며, 체험기간은 여건에 따라 1개월부터 6개월까지 다양하다.

체험에 앞서 학생들은 지난 6월 29일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남윤의)가 실시한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해 기본적인 직장예절과 활동 시 주의사항 등을 교육받았다.

이어 7월 1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직무체험에서는 도로교통공단, 한국메카 등 26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에서 현장실무를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씨애치씨랩에서 직무체험 중인 안동엽 학생(경영회계학과 4학년)은 “회사에서 회계 관련 업무에 배치돼 전공과 관련 있는 직무체험으로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며 “직무체험을 잘 마무리 하고, 졸업 후에는 이 회사에 꼭 입사해서 회사 발전에 기여해야겠다는 큰 포부를 갖게 됐다”는 각오를 밝혔다.

남윤의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사업은 대전시의 지원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지역기업에서 실무를 체험하고 다양한 진로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기업의 구인난 완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