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발굴
대덕구,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발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8.0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지원 사업 공모 대비, 일자리시책 발굴 보고회 열어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 주재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 주재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구직 청년들에게 실재 필요한 지원이 무엇일까를 고민해 각 부서별로 발굴한 청년일자리 아이디어 24개안의 내용을 검토하고 지역 현실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특히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청년창업과 소셜벤처사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공약’과 맞물려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 ▲청년 쉐어 하우스 조성 등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 사업과 ▲청년인턴 취업지원, 소외된 공동주택에 폭넓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APT-help센터 운영 등 민간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사업 등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가 선보여 지역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획기적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 주재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는 추후 지역 실정에 맞는 아이디어를 세부 실행 과제를 포함한 사업계획으로 구체화 해 사전컨설팅 과정 등을 거친 후 국·시비 지원 공모사업에도 응모할 게획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해 우리 구의 인구감소, 청년유출 등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연구하고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