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단독〕대전 월평동 화상경마장 이전 속도내나한국마사회,대전·용산·부천 장외발매소 이전 모집 공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12 23:04
  • 댓글 0

대전 월평동 화상경마장(장외발매소) 이전을 위한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대전 월평동, 서울 용산, 경기 부천 장외발매소 이전을 위한 대상물건 모집공고를 공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전 월평동 한국마사회 대전문화공감센터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에 따라 200억 원의 지방세를 납부 하는 대전 월평동 장외발매소가 이전 할 후보지가 나타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모집규모는 3개소로 경기·대전·강원·충북·충남·전북권역을 특정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접수를 마감한다.

설치모델은 장외발매소와 지역주민을 위한 시설물이 결합된 '공원형 모델'로 호스파크형은 장외발매소와 법정기준 면적 이상의 승마장(실내마장 및 실외마장)이고, 문화체육형은 장외발매소 + 문화·체육시설(체육관, 공연장 등)이며, 복합레저형은 관람시설 + 복합문화시설 + 커뮤니티 공간이 있는 장외발매소 전용 단독 건물을 말한다.

이전 설치모델

대상물건은 마권 장외발매소 용도 또는 용도변경 가능한 기존 건물(신축 중 포함), 나대지는 건축 허가 또는 허가 예정인 물건으로 마권 장외발매소 및 부속시설까지 설치 가능한 토지만 가능하다.

물건규모는 바닥면적 992㎡(300평), 연면적 6612㎡(2000평) 이상으로서 건물 또는 신축이 가능한 토지로서 핵심주거지역 및 교육시설(유치원·초·중·고·대학(예정지포함))로부터 직선거리 500m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마사회는 이번 공모를 진행하며 해당 지자체 기초단체장과 기초의회의 유치 동의서(사업신청 시 필수 제출), 지자체 주관 주민공청회 결과 (예비후보지 선정 後 2개월내 제출, 세부기간은 협의)공문 등을 제출토록 했다.

접수는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마사회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대리 접수시에는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이 필요하고, 법정공휴일 또는 휴무일인 매주 월·화를 제외하고는 상담 및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토지(건물) 소유자(개인, 법인, 지자체, 공공기관, 지방공사)만 가능하다.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