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17일 사랑 나눔 헌혈 운동실천
예산군, 17일 사랑 나눔 헌혈 운동실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15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청 앞에서 진행…사랑의 헌혈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예산군은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군청 앞 주차장에서 대형 이동헌혈버스를 활용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사랑 나눔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진행된 사랑 나눔 헌혈 운동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날 행사는 여름방학과 헌혈인구의 감소, 헌혈기피 현상 등으로 혈액 확보가 어려운 하절기를 맞아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주민등록증, 여권 등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해당시간에 이동헌혈버스를 방문하면 되며, 참가자에게는 혈액검사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고, 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를 통해 4시간의 봉사활동 실적이 인정된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관내 주민등록자가 헌혈 참여 시 예산사랑상품권(1만원)을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다만 ▲70세 이상 ▲치료목적으로 약물(탈모 혹은 여드름치료제 등)을 복용 중인 경우 ▲헌혈 전 공복상태인 사람(헌혈 전 반드시 식사) ▲고혈압 또는 저혈압 환자 ▲1개월 이내 내시경 검사를 한 경우 ▲헌혈 제한 지역을 방문한 경우 등은 헌혈을 할 수 없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응급환자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기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헌혈 행사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