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서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 경청회 개최
한밭대서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 경청회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8.2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2시부터 교내 국제교류관 5층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4일 오후 2시부터 교내 국제교류관 5층 강당에서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전문위원회가 주관하는 ‘충청권 경청회’가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한밭대

‘지역발전과 고등교육의 역할 : 지역에서 대학을 말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 경청회는 고등교육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해 개혁방안 구상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각 지역별로 순회하고 있다.

지역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지역 내 대학 및 전문대학 관계자와 학생대표, 지역 특화 산업계, 상공회의소, 시민단체 등을 초청해 각계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밭대에서 열리는 충청권 경청회에서는 장수명 위원장이 ‘고등교육 혁신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서 ‘지역 고등교육 현황’에 대한 한밭대 남기곤 교수(경제학과)의 발제와 ‘지역과 대학이 연계된 지역대학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공주대 홍성효 교수(경제통상학부)의 발제가 이어진다.

이후 대학 관계자들과 학생, 산업계, 지역연구원, 시민단체 등 지역 전문가들의 지정발언과 일반 청중들의 자유발언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 경청회는 ▴8월 31일 호남권(전남대) ▴9월 7일 대구·경북권(경북대) ▴9월 14일 수도권·강원권(세종대)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