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 복직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세종교육연구원, 복직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이상 휴직 교사 대상, 현장적응 능력 향상으로 교육력 제고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이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간 복직 교사 22명을 대상으로 ‘2018 복직(예정)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세종교육연구원, 복직(예정)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상학 원장은 23일“복직(예정)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직무연수는 오랜 복직 기간으로 세종교육 정책과 학교 제반 업무에 대한 정보와 현실감각이 무뎌져 있는 교사들의 자신감을 북돋아 교육책무성을 높이고 세종 교육력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연속해서 2년 이상 휴직(육아, 동반)한 유·초·중등 교사 중 2018년 9월 1일자로 복직 예정인 교사 ▲복직교사 중 지난 2월에 실시한 ‘신규임용 및 복직예정 교사 직무연수’를 이수하지 않은 교사 ▲휴직 기간이 출산휴가를 포함하여 2년 이상인 교사를 대상으로 세종교육연구원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며 집합연수 외에 독서과제와 원격연수도 포함됐다.

세종교육연구원은 이번 연수가 복직교사의 현장적응능력 함양을 통한 자신감 회복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장 교사들이 반드시 숙지하고 익혀야 할 ▲교육과정 이해 ▲과정평가 적용 ▲변화된 학교행정 등 정책과 직무능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직무 과목으로는 ▲세종교육비전 ▲변화된 학교행정 ▲교육과정 이해 ▲학급경영우수사례 ▲학교업무 추진사례 등 총 13개 과목로 구성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